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토목시공
토목시공
별내선(암사~별내) 복선전철 5공구 건설공사내진해석
3D 모델링
본선 환기구(정거장 시점부)와 터널이 만나는 접속부는 단면이 변하고 3차원적 구조로써 2차원 검토가 불가함 그러므로 본선 환기구(정거장 시점부)와 터널이 만나는 접속부 및 개구부를 3차원으로 모델링하여 검토
기능수행수준검토

라이닝 압축능력

라이닝 인장능력

라이닝 전단응력
터널계획
추가조사 반영에 따른 지보패턴 적용 (PD-2A)
파쇄대를 고려한 지보패턴 하향 적용 (PD-3A)
파쇄대를 고려한 지보패턴 하향 적용 (PD-3A)

토사구간

파쇄대 구간
종점부 축사 구간 직동영향 검토
0.07cm/sec을 적용한 미진동암파쇄구간 반영, 미진동굴착 및 제어발파를 통한 민원발생 사전예방

다산신도시 건물하부 근접시공 대책
구조물 인접 및 풍화대가 깊게 분포 강관보강 및 차수적용을 통한 인접구조물 영향 최소화
왕숙천 직하부 수리영향 대책
하천하부 기반암 풍화상태에 따른 지하수 유입가능, 강관보강 및 갱내차수로 건천화방지 및 침투안정성 확보가시설공사


환기구 E9

환기구 E10

정거장-A

출입구
교통처리계획
EGI 휀스/안전칸막이, 교통통제요원 계획
공사구간은 개착구간으로 주변 토지보다 낮아서 차량, 보행자의 낙상으로 인한 안전사고 위험이 예상되는 바, 개착구간 외곽으로 공사장 출입통제 및 안전사고 예방을 위하여 EGI 휀스를 설치하고, 차량의 진출입통제를 위하여 진출입구에 교통통제요원을 배치를 계획하였다. 또한, 보행자의 안전한 통행을 위하여 일부구간 안전칸막이를 설치